(G)IDLE Wife |누가 (G)IDLE을 당신의 아내로 원하십니까?
그래서… 누가 (G)IDLE을 당신의 아내로 원하십니까?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한국의 여성 그룹 (G)IDLE의 최신 앨범은 매우 민감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비디오에서 (G)IDLE은 당신의 아내가 되겠다고 자원합니다!
(G)IDLE은 2018년 Cube Entertainment에서 결성된 인기 있는 한국의 여성 그룹입니다. 이 그룹에 대한 몇 가지 주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G)IDLE은 2018년 5월 미니 앨범 “I Am”과 타이틀 곡 “LATATA”로 6명의 멤버로 데뷔했습니다.
- 현재 멤버: 미연, 민니, 소연 (리더), 우기, 슈화
- 전 멤버 수진은 2021년 8월 그룹을 떠났습니다.
(G)IDLE은 힙합, R&B, EDM 등 다양한 음악적 스타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그룹은 자작곡 작업과 프로듀싱에 많이 참여하는 셀프 프로듀싱 아이돌입니다.
(G)IDLE은 2022년 “Tomboy”로 첫 번째 1위를 차지하며 바이럴 히트를 기록했습니다. 다른 주요 히트곡으로는 “Hwaa,” “Oh my god,” “Dumdi Dumdi” 등이 있습니다.
성과
(G)IDLE은 2018년 “Latata”로 첫 번째 음악 방송 쇼에서 우승을 차지했으며, 데뷔한 해인 2018년에는 7개의 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여성 그룹은 2020년 MTV VMAs에서 최고의 K-pop 비디오 후보로 올랐으며, 2021년 Nickelodeon Mexico Kids’ Choice Awards에서는 K-pop Bomb 부문에도 후보에 올랐습니다.
“Tomboy”와 “Nxde”는 모두 2022년에 희귀한 ‘올킬’을 달성했습니다. (G)IDLE은 여성의 자존감을 탐구하는 대담한 컨셉과 가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G)IDLE은 최근 몇 년간 한국에서 가장 중요하고 성공적인 K-pop 여성 그룹 중 하나로 자리 잡았으며, 그들의 음악적 재능과 컨셉, 사운드를 통해 경계를 넓혔습니다.
소연의 “Wife”에 대한 영감
소연이 (G)IDLE의 곡 “Wife”를 쓰게 된 영감은 전통적인 성 역할과 여성의 객체화에 대한 풍자적인 시각을 반영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가사는 남성 시선의 풍자적 이중어와 빈정거리는 표현을 사용하여, 남편에게 봉사하고 애정을 쏟아부으며 집사람 역할을 과장하여 묘사합니다. 이는 여성이 남성을 기쁘게 하기 위해 존재하는 수동적인 객체로서의 관점을 조롱하는 것입니다.
일부 언론과 팬들은 이 곡이 (G)IDLE이 이득만을 취하는 전통적인 남편/아내 역할을 로맨틱하게 묘사하는 “트래드 와이프” 트렌드와 패트리아컬한 관습에 도전하는 방식으로 해석했습니다.
Billboard와의 인터뷰에서 소연은 “Wife” 뮤직 비디오에서 모든 멤버가 동일한 의상과 헤어스타일을 시도하고 싶다고 언급했으며, 이는 풍자적인 집사람 테마를 반영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곡의 캠피하고 과장된 사운드와 비주얼은 (G)IDLE이 음악을 통해 고전적인 성 역할에 대한 사회적 코멘터리를 유머러스하고 입체적으로 전달하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G)IDLE의 곡 “Wife”
(G)IDLE의 곡 “Wife”는 가사와 비주얼을 통해 여러 도발적인 주제와 사회적 코멘터리를 탐구합니다:
전통적인 성 역할과 여성의 객체화를 풍자:
가사는 집사람이 남편을 아이처럼 섬기고 애정을 쏟아내는 과장된, 스테레오 타입의 시각을 묘사하며, 도발적인 빈정거림을 통해 남성 시선과 여성의 수동적인 객체화를 조롱합니다. 이는 패트리아컬한 관습과 로맨틱하게 묘사된 “트래드 와이프” 개념에 도전합니다.
여성의 성적 자기 결정권과 자존감 표현:
성적 은유를 활용하면서, 가사는 여성이 자신의 성적 정체성을 자유롭게 탐구하고 표현할 수 있는 권리를 옹호한다고 해석될 수 있습니다. 여성은 단순한 객체가 아니라 자신의 욕망과 대리를 되찾으며 강화된 개인으로서의 자유를 회복하는 것입니다. 이는 성적 자기 결정권의 페미니스트 가치와 일치합니다.
K-pop에서 여성의 전통적인 표현에 도전:
대담하고 도발적인 가사와 풍자적인 컨셉을 결합하여, (G)IDLE은 K-pop에서 여성이 일방적으로 남성 시선을 위한 성적 객체로만 표현되는 한계를 넘어섭니다.
성 역학에 대한 사회적 코멘터리:
곡은 풍자적인 유머와 과장을 통해 전통적인 집사람/남편 관계 역학이 어떻게 일방적이며 남성에게만 이익이 되는지를 강조하며, 보다 공정한 성 역할을 옹호합니다.
“Wife”는 도발적인 가사로 논란을 일으켰지만, 이는 (G)IDLE의 독특한 풍자적이고 예술적인 시각을 통해 여성의 성적 정체성, 성 역할, 객체화, 강화에 대한 페미니스트적 시각을 탐구합니다.
그래서 이 질문입니다… 누구에게서 여자 아이들을 당신의 아내로 원하십니까?
우리는 여러분의 즐거움을 위해 가사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절망적으로 남편이 필요한 그녀들을 위해. 이것은 여러분이 잠재적인 남편을 위해 연습할 수 있는 노래방 버전입니다.
그리고 더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여자 아이들이 한 시간 동안 여러분의 아내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그래서 누가 여러분의 아내로서 귀여운 한국 여자들을 원하십니까?
그것은 분명히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왜냐하면… 현재 그들은 트렌드 2위에 있기 때문입니다.
(여자)아이들((G)I-DLE) – ‘Wife’
I cook cream soup, taste is Cocoroco
Want me as your wife but she is umm, umm, umm
I clean your room, it’s so twinkle, twinkle
Want me as your wife but she is umm, umm, umm
Umm, umm, umm
It’s a ddub, ddub, ddub
나의 tongue 살짝 touch
너는 brr, brr, brr (Ah), ha-ha
아 구석구석 깨끗이 닦아놔
섬세한 입술에 손길은 안 닿아
머리부터 발끝까지 그냥 chop, chop, chop
배웠으면 이제 너도 한번 올라타봐
만약 잘한다면 멋진 노래도 부르고
물 만난 인어처럼 예쁜 춤도 춰줄 거야
만약에 잘한다면 나도 배도 부르고
기분 좋으니까 깊숙이 더 삼켜버릴 거야
I cook cream soup, taste is Cocoroco
Want me as your wife but she is umm, umm, umm
I clean your room, it’s so twinkle, twinkle
Want me as your wife but she is umm, umm, umm
Wife, I make you feel so high
I make you feel like lie
But I don’t wanna
Wife, wife, wife, wife
Wife, I make you feel so high
I make you feel like lie
But I don’t wanna
Wife, wife, wife, w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