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edrich Nietzsche | 프리드리히 니체

Friedrich Nietzsche | 프리드리히 니체

프리드리히 니체는 독일의 철학자로, 1844년 10월 15일에 프로이센 주의 삭센 주 뢰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철학으로 전향하기 전에 고전학자로서의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니체는 1869년에 24세의 나이로 바젤 대학에서 고전학 교수직을 맡은 가장 어린 사람이 되었지만, 건강 문제로 인해 1879년에 사임하였습니다. 이후 그의 핵심 저작의 대부분을 다음 10년 동안 완성했습니다. 1889년, 44세의 나이에 그는 정신적 붕괴를 겪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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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드리히 니체의 작품

니체의 작업은 미술, 고전학, 역사, 종교, 비극, 문화 및 과학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그의 초기 영감은 아르투르 쇼펜하우어, 리하르트 바그너 및 요한 볼프강 폰 괴테와 같은 인물들로부터 받았습니다. 그의 글은 철학적 논쟁, 시, 문화 비평, 소설 등을 아우르면서 속담과 풍자를 즐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의 철학의 주요 요소로는 관점주의를 선호하는 진실에 대한 극단적 비판, 종교 및 기독교 도덕에 대한 종보적 비판과 그에 관련된 주인-노예 도덕 이론, “신의 죽음”과 허무주의의 심각한 위기에 대한 존재의 미학적 확언, 아폴로니안과 디오니소스의 개념, 그리고 인간 주체를 의지의 힘으로 이해되는 경쟁하는 의지의 표현으로서의 특성화가 있습니다. 그는 또한 우베르멘쉬와 영원한 회귀의 교리와 같은 영향력 있는 개념을 발전시켰습니다.

반유대주의와 국민주의

니체는 반드시적으로 반유대주의와 국민주의에 반대했으나, 그의 여동생은 그의 작품을 파시즘과 나치즘과 연관시키려 했습니다. 니체의 사상은 1960년대에 재부각되었으며, 그의 생각은 그 이후 20세기와 초기 포스트모더니즘 및 포스트구조주의뿐만 아니라 예술, 문학, 심리학, 정치 및 대중 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니체의 영향

니체의 영향과 수용은 크게 다양하며, 대략적으로 여러 시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니체가 아직 살아있을 때부터, 정신적 질병으로 인해 능력이 감소한 상태였지만, 많은 독일인들이 “차라트루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에서 더 큰 영웅적 개인주의와 개성 발전을 요구하는 그의 호소를 발견했으나, 이에 대해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1890년대에는 독일의 좌익들 사이에서 일부 추종자가 있었습니다. 니체의 무정부주의적인 영향은 특히 프랑스와 미국에서 강력했습니다. 제1차 세계 대전 때는 독일 군인들도 “차라트루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의 사본을 선물로 받기도 했습니다.

니체의 아이디어, 특히 예술가와 미학에 관한 것들은 토마스 만의 작품 전반에 걸쳐 통합되고 탐구되었습니다. 니체가 그의 초기 저작에서 소개한 존재의 미학적 정당화의 주제는 “비극의 탄생”에서 상쾌한 예술을 존재의 유일한 형이상적 위로로 선언함으로써 들어가며, 파시즘과 나치즘의 맥락에서, 도덕이 없는 정치의 니체적 미학화와 창조적인 계급을 위한 계급 계층에 의해 명령되는 것은 현대 사상가들에게 많은 문제와 질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아돌프 히틀러

20세기의 많은 정치 지도자들은 니체의 아이디어에 대해 얕게나마 익숙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실제로 그의 작품을 읽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항상 쉽지 않습니다. 히틀러에 대해서는 논쟁이 있습니다. 일부 저자들은 그가 아마도 니체를 절대로 읽지 않았거나, 그가 읽었다면 그의 독서가 깊지 않았을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히틀러는 아마도 니체의 인용구들을 주로 매체에서 사용되는 것을 통해 익숙해졌을 가능성이 큽니다. 다른 사람들은 독재자가 “위대한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할 때 니체를 언급했던 히틀러의 식탁회담에서의 한 인용구를 통해 히틀러가 니체의 작품에 익숙했을 수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니체의 아이디어는 다양한 방법으로 해석되었는데, 일부는 그를 반평등 주의적 귀족적 혁명의 지지자로 보며, 다른 사람들은 그를 개인주의와 개성 발전을 위한 옹호자로 보고 있습니다. 그의 작품은 Emma Goldman이 그를 명예의 아나키스트로 선언하고 Guy Aldred, Rudolf Rocker, Max Cafard 및 John Moore와 같은 다른 아나키스트들이 그의 아이디어에 영향을 받았다고 연관시키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니체의 철학은 G. K. 체스터턴과 같은 보수적 작가들에 의해 동양문화의 독약 또는 죽음 소망으로 보여지기도 했습니다.

니체의 책

니체 책 #1 “예수님반”

“예수님반”은 니체의 다른 유명한 작품으로, 1888년에 출판되었습니다. 이것은 기독교적 상징과 도덕에 대한 심층적 탐구 및 부인으로, 그의 가장 중요한 아이디어 중 일부의 최종 성명으로 간주됩니다. 이 격론은 니체의 가장 전통적인 형식의 책 중 하나이며, 몇 가지 변주 없는 논쟁과 분명히 정의된 시작, 중간 및 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철학의 가장 이해하기 쉽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작품 중 하나로, 저자의 기독교 신조에 대한 논쟁을 진행하는 각각의 속담을 포함하는 62개의 간결한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수님반”은 니체의 기독교와 조직된 종교에 대한 비판의 최종 성명으로, “진리로 따지면 오직 한 사람만이 그리스도인이었으며, 그는 십자가에서 죽었다”고 선언합니다.

니체 책 #2 “좋고 나쁜 이상을 넘어서”

“좋고 나쁜 이상을 넘어서”는 니체의 가장 잘 알려진 작품 중 하나로, 1886년에 출판되었습니다. 이것은 과거의 철학자들을 비판하는 것으로, 그들은 비판적 감각이 없었으며 도덕을 고려할 때 무조건적인 전제를 맹목적으로 받아들였다고 지적합니다. 니체는 그들을 신념으로서 선한 사람이 악한 사람의 반대라고 믿었다면서도, 단지 그냥 악한 사람의 다른 표현이라는 것에 대해 그들을 비난합니다. 이 책은 그의 중기의 속담 스타일에 가장 가깝게 다가와, 일반적으로 “철학자”라고 불리는 사람들의 결점을 드러내고 “새로운 철학자들”의 특징을 식별합니다: 상상력, 자기 주장, 위험, 독창성 및 “가치의 창조”.

니체 책 #3 “니체 옥스포드 핸드북 (옥스포드 핸드북) 재판판”

니체의 다양한 책과 철학적 관심사는 그의 작품을 해석하는 것을 복잡한 과제로 만들었습니다. 이 핸드북은 책의 체계적인 계획에 따라 선택된 각 주제에 32개의 에세이를 헌정함으로써 이 도전에 대응합니다. 목표는 니체에 대한 철학적 학술 연구의 현재 수준에서 각 주제의 포괄적 이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핸드북의 첫 번째 섹션은 니체의 가족 관계, 여성과의 관계, 그의 아픔과 최종적인 정신병에 관한 선택된 생물학적 문제에 중점을 둡니다. 두 번째 섹션은 니체를 역사적 맥락에 위치시키며, 그가 그리스인, 칸트, 슈펜하우어와 같은 다른 철학자들과의 관계뿐만 아니라 낭만주의 문화 운동과 분석 철학에 대한 영향을 검토합니다.

세 번째 섹션은 니체의 개별 작품에 중점을 둡니다. 이것은 “속담적”인 《유쾌한 과학》과 《좋고 나쁜 이상을 넘어서》, 시적-신화적인 《차라트루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화려한 자서전 《에케 호모》를 포함하여 초기부터 늦은 시기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나타납니다. 이러한 개별 작품과 그들의 내부적 일관성에 대한 집중은 핸드북의 마지막 세 섹션인 니체의 철학적 사상을 주제별로 분류하는 데 중요한 보충 요소입니다.

네 번째 섹션은 니체의 가치 이론에 대한 문제를 탐구하며, 이는 그의 가치에 대한 메타윤리적 견해, 자유와 초인의 자신의 가치, ‘순위의 질서’에 대한 그의 강조 및 그의 사회-정치적 견해를 포함합니다. 다섯 번째 섹션은 니체의 인식론과 형이상학에 중점을 두며, 그의 관점주의, 되기를 존중하는 것, 그리고 영원한 회귀에 대한 생각을 다룹니다.

핸드북의 마지막 섹션은 니체의 유명한 힘의 의지 개념뿐만 아니라 그가 힘의 의지를 설명하는 데 사용하는 두 가지 관련 아이디어, 즉 욕망과 생명에 대해 탐구합니다. 이 핸드북은 니체에 대해 연구하는 모든 학자와 고급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자료가 될 것입니다.

니체 책 #4 “도덕에 대한 니체 2판”

이 책은 니체의 도덕 철학을 소개하면서 그의 유명한 작품인 “도덕의 기원에 대하여”에 대한 상세한 해설 역할을 합니다. 이 책은 지난 12년간 이 주제에 대한 가장 널리 사용되고 논쟁되는 보조 자료였습니다. 이 책은 니체의 유명한 아이디어를 명확하게 분석하고 설명하며, 도덕에서의 “노예 폭동”, 자유 의지에 대한 공격, 관점주의, “힘의 의지”, 그리고 “금욕적 이상”을 포함하여 다룹니다.

이 책의 첫 번째 판은 니체의 철학에서 천연주의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이에 대한 상당한 학술 문헌이 발생했습니다. 라이터는 새로운 사후 단서에서 이를 다루었습니다. 라이터는 또한 책을 개정하고 업데이트하여 가치의 객관성, 표면적인 현상론 및 의식, 그리고 “자율적” 행위의 가능성과 같은 주제를 다루는 방식을 다듬었습니다. 이 책은 니체의 도덕 철학과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을 이해하려는 모든 이들에게 필수적인 자료입니다.

참고자료

WIKIPEDIA https://en.wikipedia.org/wiki/Friedrich_Nietzsche
WIKIDATA https://www.wikidata.org/wiki/Q9358
Static https://static.hlt.bme.hu/semantics/external/pages/Rta/en.wikipedia.org/wiki/Friedrich_Nietzsche.html
WIKIPEDIA https://en.wikipedia.org/wiki/Influence_and_reception_of_Friedrich_Nietzsche
WIKIPEDIA https://en.wikipedia.org/wiki/Category:Friedrich_Nietzsche
AMAZON https://www.amazon.com/Oxford-Handbook-Nietzsche-Handbooks/dp/019877673X?&linkCode=ll1&tag=philosophybre-20&linkId=535964c8a683cfcfed370493ee33effa&language=en_US&ref_=as_li_ss_tl
Philosophy Break https://philosophybreak.com/reading-lists/friedrich-nietzsche/
WIKIPEDIA https://en.wikipedia.org/wiki/Friedrich_Nietzsche
WIKIPEDIA https://en.wikipedia.org/wiki/The_Antichrist_
AMAZON https://www.amazon.com/Anti-Christ-Friedrich-Nietzsche/dp/1884365205
GOODREADS https://www.goodreads.com/book/show/18304.The_Anti_Christ
NEUEGALERIE https://shop.neuegalerie.org/products/the-antichr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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